[악에 받치다]악에 받치다 (욕 주의)

악에 받치다

악에 받치다 (욕 주의)

20대 각종 통번역 알바와 공부를 병행하며 대학교 노어과를 수석 졸업했다. 사회 경력도 성과로 추릴 수 있을법한 프로젝트들이 제법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물경력은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대학원을 뒤늦게 복학하고…

image

악에 받치다

받치다 : 화 따위의 심리적 작용이 강하게 일어나다. • 예문: 그녀는 감정이 받쳐서 끝내는 울음을 터뜨렸다. 놈은 머리끝까지 약이 받쳐 또 총대로 꽝 땅을 찍었다. – 송기숙, 자랏골의 비가 ….

image

제대로 매력 가득했던 생선회 악에 받치다

나무는 그 설명로 알려지고 킥봉싱 동우회은 그 일로 평가된다 말이 있어요 황금들녁 먹거리 풍성하고 따갑게 내리쬐는 월요일입니다 우리는 풍부한 설명로 인해 선의의 추억을 하게 됩니다. 한편 어리둥절한 곳에서…

image

‘바치다’, ‘받치다’, ‘받히다’ 구별

안녕하세요 고양이 좋아하는 속기사입니다 오늘은 ‘바치다’, ‘받치다’, ‘받히다’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려고… 악에 받치다. 그는 설움에 받쳐 울음을 터뜨렸다. 「동사」 1 【…에 …을】 「1」 【…을 …으로】 물건의…

image

바치다 받치다 / 바쳐 받쳐 각 표현 예문을 통해 확인해요!

예문으로는, 악에 받치다 커피잔을 차반에 받치다 버팀대를 받치다 채소를 씻어서 대소쿠리에 받치다 우산을 받치다 등의 표현에 ‘받치다’를 사용합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무언가를 떠안아야하거나 물건 밑에…

image

헷갈리는 맞춤법: ‘받치다’ vs. ‘받히다’

‘받치다’라는 문장에서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이 되는데요, 예를 들면 ‘쟁반에 받치다/ 손으로 머리를 받치다, 티셔츠를 받쳐 입다, 우산이나 양산을 받치다, 감정, 악, 분이 ‘처럼 씁니다. 문장에서 ”가 어떻게…

image

[맞춤법] 뜻이 많은 단어들 | 메다 매다 / 띠다 띄다 / 받치다 받히다 / 부딪치다 부딪히다

받치다와 받히다 – 받치다 : [‘받다’ + 강세를 나타내는 접미사 ‘-치’] 먹은 것이 잘 소화되지 않고 위로 치밀다…. / 악에 받치다. / 그릇을 받쳐 들다. / 이 조끼는 무난해서 어떤 셔츠에 받쳐 입어도 다 잘 어울린다. / ‘가’에…

image

‘악에 받치다.’란?

노력 안 하고 ‘악’에 받치는 거 하고 노력하고 ‘악’에 받치는 건 달라요. 노력을 안 하고 내 인생이 왜 이렇지 하면? 욕밖에 안 나오고 복수하고 싶고 정말 딴생각 나는데 노력하면서 받치면? 그게 바뀌어요. 진짜 악으로!…

image

오늘일기 (3/14)

(악에 받치다 를 국어사전에 검색 후 작성함…한국어가 점점 줄어든다) 평생의 반려는 나보단 감정의 폭이 적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나의 세밀한 감정을 알아주는 사람에 눈이 멀어서 손잡은 결과이니 누굴…

image

맞춤법과 표준어(008) – 바치, 받히, 받치, 밭치다.

[받치다] 1. 먹은 것이 잘 소화되지 않아 위로 치밀다. 2. 몸의 일부분이 단단한 곳에 닿아 아프다…. → 앙증맞은 커피잔에 커피를 살며시 받치다. [밭치다] 1. ‘밭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 김서방이 막걸리를 밭쳐…

image

어휘력 키우기4. 바치다 받치다 받히다 밭치다

– 악에 받치다. – 그는 설움에 받쳐 울음을 터뜨렸다. 받치다2 【…에…을】 1. 물건의 밑이나 옆 따위에 다른 물체를 대다. 2. (주로 ‘입다’와 함께 쓰여) 옷의 색깔이나 모양이 조화를 이루도록 함께 하다 3. 한글로 적을 때…

image

가끔 사는 게 창피하다

이것이 정녕 악이라면 ‘악’을 쓰다, ‘악’에 받치다 정도가 적확한 용법이겠다. 이 악에 비극이 내포되어… -p 70 ‘악을 쓰다’, ‘악에 받치다’, ‘발악하다’라는 말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본다. 우리 안에 들어있던 부정적인…

image

2-2부 12 합성어와 접두사가 붙은 말 ~ 14 그 밖에 주의해서 적어야 할 말들

여러분 오랜만에 맞춤법 포스팅으로 뵙습니다. 요즘 교정 보느라고 좀체 시간이 안 나요. 이번 시간을 끝으로 맞춤법 규정의 이해를 마무리하겠습니다. 두 글로 나눌지 하나에 다 쓸지 고민하다가 결국 꾸역꾸역…

image

이사야서 41:10

이사야서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두려워하지 말라…

image

관용어(아 – 악)

– 악에 받치다 1. (사람이) 궁지에 몰리거나 좋지 않은 상황에서 모질게 마음을 먹다. * 악 : 있는 힘을 다하여 모질게 마구 쓰는 기운. – 악을 쓰다 1. (사람이) 몹시 성을 내거나 모질게 행동하다. – 악이 오르다 1. (사람이)…

image

경추배게 베개추천_슬립앤슬립 빵베개, 경추베개 끝판왕

머리에 받치다 하는 의미론 베다가 쓰이고, ~하는 행위를 하는 간단한 도구라는 뜻으로 “~개” 라는 접미사를 붙여줌. – 표준국어사전에서 – 발췌) 하는데 그만큼 자는 게 중요하고 수면의질, 잘자는 것도 중요하다는 거에…

image

The Lost Flowers of Alice Hart by Holly Ringland_앨리스 하트의 잃어버린 꽃_단어정리1(Ch1-10)

Ch1 Black fire orchid orchid 난초 flower 꽃을 피우다 sprout 싹이니라, 자라기 시작하다 bulb 구근 dormant 휴면기의, 활동[성장]을 중단한 *lie dormant 잠자고 있다, 동면 중이다 crimson 진홍색 streak 바탕을…

image

중용 장구 대전(中庸 章句大全) 全 三十三章 . 원문 . 注 . 풀이 글

중용 장구 대전(中庸 章句大全) 全 三十三章 . 원문 . 풀이 글 目 次 중용장구서(中庸章句序) 독중용법(讀中庸法) 第 1. 천명장(天命章) 第 2. 시중장(時中章) 第 3. 능구장(能久章) 第 4. 지미장(知味章) 第 5. 도기불행장…

image

네이버 hsk 중국어 단어 병음별 정리_4성만 있는 단어

노래 악 | 좋아할 요HSK2累[lèi]명사 지치다 , 피로하게 하다 , 열심히 일하다 , 고되다累累여러/자주 루:HSK2路[lù]명사 길 , 노정 , 방법 , 이치路路길 로:HSK2卖[mài]명사 팔다 , 팔아먹다 , 힘을 다하다…

image

조지 무어의 현대회화

“연자”의 편집자는 나에게 미술에 관한 책의 가끔 장을 출판하는 것을 허락했다. 이 장들은 그들에 대해 성장해 온 예술 저널리즘의 질량으로부터 모아졌고, 나는 그것들을 원래 의도했던 순서대로 다시 인쇄한다….

image

 

 

추천상품 보기

 

 

간추린 이슈 더 보기

Leave a Comment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휴마케팅 일환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